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줄거리 및 후기 스포일러 있음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줄거리
시청 후기
제가 좋아하는 몇 안 되는 배우 중에 최민식 배우는 항상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적으면 저희 연식이 표가 날 것 같은데,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에서 김 선생의 모습이 아직도 생각날 정도로 연기가 좋았고 훌륭했기 때문에 항상 믿고 보는 배우가 되었어요. 이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역시 의심의 여지없이 최민식 배우가 나온다는 것을 보고 봤습니다. 이미 인터넷에는 한국판 굿 윌 헌팅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더군요. 그럼 약간의 스포일러와 함께 후기 공유합니다.
CAST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등장인물 (주인공)
첫번째 주인공, 이학성 (최민식)
그는 탈북하여 한국에서 살고 있는 인물인데 학교 숙직실에 거주하며 경비일은 물론 분리수거, 시설관리 등 학교의 자질구레한 일들을 도맡아 합니다. 한국에서 오래 지냈지만 여전히 녹아있는 북한말 때문에 학교 학생들에게 그는 "인민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실 그는 북한에서 천재 수학자로 활동했지만 자유에 대한 갈망과 본인만의 사연(아들)으로 한국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수학자라 이미지 하면 상상을 할 수 있듯 다소 고집스러우며 깐깐하고 무뚝뚝한 캐릭터로 표현하였습니다.
두 번째 주인공, 한지우 (김동휘)
일반고등학교에서 전교 상위권에 올라가는 똑똑한 학생이었지만 일반고 상위권 아이들이 모여있는 현재 그의 학교 자사고에서는 성적이 바닥을 칩니다. 날고 기는 학생들이 모두 모여있는 것도 이유이지만 한지우가 특히 취약한 수학이 항상 걸림돌이 되죠. 하지만 과외 등으로 극복하기에는 그의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것도 한지우를 슬프게 만드는 현실입니다. 학교에서 소주 반입으로 한 번 소동이 일어나고 그 죄를 그가 모두 뒤집어쓰게 됩니다. 하지만 부모님께 말씀드릴 수는 없어 이학성이 머무는 숙직실에 잠시 신세를 지기로 하죠.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줄거리
위 두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읽으셨다면 극의 흐름을 대략 파악하셨을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줄거리는 소주 사건으로 학교에서 징계를 받은 한지우가 집에 알리기 싫어 숙직실에 머무는 동안 경비원 이학성이 천재 수학자임을 알게되어 그에게 수학을 배우는 것이 이야기의 주 흐름입니다. 단순히 수학 공부에 대한 영화는 아닙니다. 여기에 더해 학교 내에 깊숙이 들어 있는 계급 차별, 이른바 사회적 배려자 대상자에 대한 선입견도 있고 교사들의 고질적인 자질 문제와 시험지 유출 등 끊임없이 발생하는 학교의 비밀스러운 카르텔 등도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등장합니다. 이런 나쁜 일들은 대부분 돈이 없고 든든한 배경이 없는 학생들이 뒤집어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게 바로 한지우였죠.
한지우는 이학성에게 수학을 배우며 새로운 인생을 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수학에 대한 이학성의 자세와 가르침도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수학을 잘하고 수학에 대한 영화는 아닙니다. 배우들의 연기는 두 말 할 것도 없고 학교라는 작은 사회 속에 우리 현대 사회의 문제점들을 살펴볼 수 있었고 또 수학이라는 학문을 대표했지만 배움, 그리고 도전하는 용기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요즘 무기력하고 나태해지고 또 매너리즘에 빠져 모든 걸 놓아버리고 방황하던 제 자신에게 많은 자극을 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줄거리 보시고 꼭 관람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